고객지원

CONFIDENCE WINWIN

(주)씨윈

고객지원

질문과 답변

브라더 팩스 작동, 송수신 안됨 현상에 대해 점검 순서

  • 백선현
  • 2019-12-04 10:38:42
  • hit1042
  • 210.205.1.212

팩스가 안된다는 문의로 점검을 해보면 대부분이

전화선 문제로 확인됩니다. 팩스 고장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.

 

그러니 아래의 순서로 진행을 해보면 문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.

 

 

**일반 전화기를 가지고 계신분**

전화선을 일반 전화에 연결하여 핸드폰으로 통화가 되는지 테스트를 합니다.

단, 전화선에 잡음이 발생시는 전화국에 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1 ~ 4 번의 순서로 점검을 진행하면 되고, 4번까지의 단계에서

대부분에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전화선이 LINE 라는 포트에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

   맞게 연결이 되어 있다면 분리 후 재연결을 합니다.

   EXT ☎ 에 연결하는 분이 예상외로 많습니다.

 

2. 온훅 또는 후크 버튼을 눌러 전화 대기음이 나는지 확인합니다.

   굉장히 드물지만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

    ▶ 전화국에 점검을 받습니다.

 

3. 팩스 번호로 전화를 걸어 잡음 여부를 확인합니다.

    지지직 거리는 잡음이 들리면 정상적인 송수신을 할 수 없습니다.

    ▶ 전화국에 점검을 받습니다.

 

4. 전화선을 복합기에서 분리하고 팩스번호로 전화를 걸어봅니다.

    통화중 상태로 확인될 경우 ▶ 전화국에 점검을 받습니다.

    정상적인 발신음일 들릴 경우 ▶ LINE에 전화선 연결

  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 

중요! 관공서나 비화기를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ECM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송신 (보내기) 은 되나 수신 (받기) 이 잘 안되거나, 또는 반대로

수신 (받기)은 되나 송신 (보내기)이 잘 안될 시

    ▶ ECM 모드를 해제 합니다.

       모델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웹사이트 기본 메뉴얼에 voip검색

       메뉴 - 초기설정 - 호환성 - Basic (for VoIP)

       메뉴 - Initial Setup - Compatibility - Basic (For VoIIP)

       메뉴 - Fax - Miscellaneous - Compatibility - Basic (for VoIP)

 

위 기능으로 해결이 안될 시 기기의 초기화를 진행합니다.

메인터넌스 진입후 01번 실행하시면 초기화 됩니다. 

초기화후 99번으로 재부팅합니다.

모델별 메인터넌스 진입방법은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.

http://www.c-win.co.kr/bbs/qna/25637

 

 

게시글 공유 URL복사
댓글작성

열기 닫기

댓글작성